A NEW WORLD OF GLOBAL COMMUNICATION
한국에서 사용하던 아이폰을 일본에서 사용할 수 있을까? 조회 11469 |
|
질문 : 한국에서 사용하던 아이폰을 "컨추리 락"을 해제하면 해외의 심카드를 넣고 사용할 수 있다고 하던데, 일본도 가능한가요? 위 질문은 최근 한국의 스마트폰을 해외에서 그나라의 심카드만 삽입하면 현지 휴대폰으로 사용할 수있다고 하는 정보가 확산되면서, 그리고 실제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일본 2011년 1월 학기 및 4월 학기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이 하시는 질문 가운데 하나입니다. 우선 간단한 답변은 불가(불가 보다는 "사용하지 않는 편이 좋다"라고 표현하는 것이 더 맞을 것 같습니다.)하다는 것입니다.
<이유> 1. 아이폰용 심카드만 개통 할 수 없습니다.(기기랑 세트_소프트뱅크 규정) 2. 일본의 일반 휴대폰의 심카드를 한국에서 가져가시는 아이폰에 넣고 사용할 수 있지만, 이렇게 사용하면 아이폰에 대한 이상시 한국에서도 일본에서도 전혀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3. 아이폰의 장점은 데이터 통신인데, 2번의 경우로 사용 시 "패킷무제한"이라는 데이터 통신 무제한 서비스를 가입하셔도 적용이 않되어 데이터 통신 요금 폭탄이 나온다는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일본에서 한국아이폰의 사용은 가능하나, 정상적이지 않은 변칙적인 방법으로 간주되어, 일본 통신사에서 각종 혜택적인 부분(대표적인 예 : 패킷무제한_데이터 정액제 무제한 서비스)을 적용하지 않음으로 많은 요금 부담을 한다는 것입니다.
<일본에서 아이폰 휴대폰 사용하기> 일본에서 아이폰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새롭게 개통하시는 방법이 최선입니다. 일본에서는 점점 더 다른 나라의 아이폰을 일본에서 사용하는 것에 대한 규제가 강화 될 것이라고 합니다.
아이폰은 분명 세계적으로 새롭게 시도되는 개념의 휴대폰 통신 방법입니다. 그러나, 전세계 모든 이동통신사의 반발이 아직까지는 높습니다. 이에 아이폰을 해외에서 사용하시더라도 후불제 보다는 선불 충전식을 이용하시는 것이 안전하다고 생각됩니다. 인터콜은 아래의 국가에 대한 심카드 및 충전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사용시 안전한 국가> 미국, 캐나다, 호주, 뉴잘랜드, 중국, 필리핀, 홍콩, 베트남, 영국, 프랑스, 독일, 유럽배낭여행 등... |